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CEO, 유출된 이메일에서 닌텐도 인수 및 Xbox 문제 논의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정말 충격적인 소식을 접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이밍 CEO가 유출된 이메일에서 닌텐도 인수와 Xbox의 어려움을 언급했다고 합니다. 이 소식은 게임 업계에 엄청난 파장을 몰고 올 것 같아요. 마이크로소프트가 닌텐도를 인수한다면 게임 시장의 판도가 완전히 바뀔 수 있겠죠? 하지만 동시에 Xbox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도 걱정스럽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 게임 업계의 미래가 어떻게 변화할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곧 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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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의 비디오 게임 부문 전략에 대한 독특한 통찰

Xbox 헤드 Phil Spencer와 다른 임원들의 이메일 유출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비디오 게임 부문 전략에 대한 독특한 통찰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메일들은 2019년 말부터 2022년까지의 것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Activision Blizzard 인수 계획에 대한 FTC 조사 과정에서 우연히 유출되었습니다.

Xbox 브랜드를 총괄하는 Phil Spencer의 직접 의사소통

이메일들은 Xbox 브랜드를 총괄하는 Phil Spencer의 직접 의사소통으로부터 마이크로소프트의 비디오 게임 부문 전략에 대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이밍 부문 수석 부사장으로, 이메일에서 회사의 주요 목표 중 하나인 클라우드 게이밍을 위해 Nintendo의 프랜차이즈를 활용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Nintendo 인수 가능성에 대한 논의

2020년 8월 5일자 이메일 체인에서 Microsoft가 Nintendo 인수 가능성을 논의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는 Nintendo의 히트작 “Animal Crossing: New Horizons”가 COVID-19 팬데믹 초기에 판매 급증을 기록한 몇 달 후의 일입니다.

Microsoft 임원들의 Nintendo 인수 의지

Microsoft 임원 Takeshi Numoto는 Nintendo가 “우리의 콘텐츠를 보완할 수 있는 풍부한 프랜차이즈 세트”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Phil Spencer는 Nintendo를 “게이밍에서 우리에게 최고의 자산”이라고 칭하며 인수에 대한 “수많은” 대화가 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Nintendo 이사회의 반대와 장기전 언급

그러나 Spencer는 Nintendo 이사회의 반대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전 Microsoft 이사 Mason Morfit가 Nintendo 주식을 사들이고 있어 “우리에게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다”고 말했지만, “그런 계기 없이는 Microsoft와 Nintendo 간 단기적으로 상호 동의할 만한 합병 가능성은 보이지 않는다”며 “적대적 행동은 좋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하며 장기전을 예고했습니다.

Sega 인수 계획도 확인

이메일에서는 Microsoft가 일본 비디오 게임사 Sega 인수를 노렸다는 이전 rumor도 확인되었습니다. Spencer가 2020년 11월에 회람한 전략 자료에는 Sega의 주요 사업 요소와 Microsoft에 어필하는 자산들이 요약되어 있었습니다.

Sega 프랜차이즈의 글로벌 어필 언급

Spencer는 “Sega가 세그먼트 전반에 걸쳐 글로벌 지리적 어필을 가진 게임 포트폴리오를 잘 구축했다고 믿으며, 이를 통해 Xbox Game Pass의 콘솔 및 비콘솔 가속화를 돕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ctivision Blizzard 인수 계획의 배경

비록 이러한 인수 타깃은 실현되지 않았지만, 이메일들은 Microsoft가 수년 간 Activision Blizzard 인수를 노렸음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2019년 10월 “사업 현황” 자료에는 Activision Blizzard의 “Call of Duty” 모바일 게임이 출시 1주일 만에 1억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Call of Duty: Modern Warfare”는 개봉 주말에 6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고 적혀 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이밍 인프라 경쟁력 강화 노력

또한 2020년 1월 이메일에서는 Activision Blizzard와 Google의 게이밍 클라우드 및 스트리밍 권한에 대한 독점 계약에 대한 내부 논의가 있었습니다. 당시 Microsoft의 모바일 게이밍 인프라가 부족했지만, Azure 클라우드 시스템을 활용해 Google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Spencer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개인적 소회

이번 이메일 유출로 비디오 게임 업계의 거대 기업들이 어떤 식으로 인수 전략을 구상하는지 엿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Nintendo와 Sega 같은 일본 게임사들을 인수 대상으로 삼았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이는 단순히 게임 IP를 확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와 클라우드 게이밍 등 신사업 진출을 위한 포석이었던 것 같습니다. 향후 Microsoft와 다른 거대 기업들의 인수 행보가 어떻게 전개될지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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