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오늘 제가 전해드릴 소식은 정말 마음 뭉클한 이야기입니다. 디즈니랜드의 캐릭터 분장 배우들이 노동조합을 결성하기로 했다는 것인데요, 이들은 “우리가 바로 마법“이라며 자신들의 권리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노력 덕분에 앞으로 미키마우스, 도날드덕, 그리고 우리가 사랑하는 수많은 디즈니 캐릭터들의 삶이 더욱 나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어린 시절 우리 모두를 행복하게 해준 이들이 공정한 대우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이 정말 감동적이지 않나요?
우리가 즐기는 디즈니의 마법 같은 순간들 뒤에는 이렇게 노력하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앞으로 그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응원하는 마음가짐을 갖추어야겠습니다.
디즈니랜드 캐릭터와 퍼레이드 출연진의 노조 가입 움직임
마법 유나이티드(Magic United)라고 불리는 디즈니랜드 캐릭터와 퍼레이드 부서 출연진들이 노조 가입을 위한 움직임을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전국 배우 노조(Actors’ Equity Assn.)와 함께 노조를 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노조 가입 이유
캐릭터 배우들과 퍼레이드 출연진들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작업 환경, 공정한 임금, 투명한 스케줄링과 재고용 결정 등을 위해 노조 가입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이를 통해 디즈니 경영진과 더 생산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노조 가입 절차
- 노조 인정 카드를 1,700명의 디즈니랜드 근로자들에게 배포
- 과반수 이상의 서명을 받으면 디즈니 측에 자발적 인정 요청
- 디즈니 측이 거부할 경우, 전국노동관계위원회(NLRB)에 노조 인정 투표 요청
디즈니 측 입장
디즈니랜드 측은 “우리는 캐스트 멤버들이 모든 사실을 알고 개인의 선택을 비밀리에 투표할 권리가 있다고 믿는다”라고 밝혔습니다.
노조 가입 이점
전국 배우 노조 회장 케이트 신들은 “디즈니 근로자들은 회사와 그 가치관에 공개적이고 강력하게 투자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곳’에서 공정한 대우와 건강, 안전을 우선시해 줄 것을 기대하는 것은 합리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캐릭터와 퍼레이드 출연진의 메시지
“마법 유나이티드(Magic United)를 통해 우리는 서로, 그리고 디즈니 경영진과 함께 협력하여 우리의 재능이 앞으로도 수 세대에 걸쳐 디즈니랜드 경험의 중심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바로 마법입니다!”
개인적 소감
디즈니랜드는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곳이지만, 그 이면에는 캐릭터와 퍼레이드 출연진들의 노력이 있습니다. 이들이 노조를 통해 더 나은 근무 환경과 처우를 요구하는 것은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와 근로자 간의 상호 존중과 이해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봅니다. 이번 노조 가입 움직임이 양측 모두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