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후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부문에서 1,900명 감원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오늘 제가 전해드릴 소식은 많은 분들께 충격적일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과정에서 무려 1,900명의 직원을 해고했다는 것인데요. 이는 게임 산업 내에서 큰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으로는 기업의 구조조정이 필요했겠지만, 직원들의 고용 불안정성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를 계기로 게임 업계의 고용 환경이 개선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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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부문에서 1,900명 해고

마이크로소프트액티비전 블리자드를 690억 달러에 인수한 지 3개월 만에 게이밍 부문에서 약 1,900명의 직원을 해고할 예정입니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인력의 약 8%에 해당합니다.

지속 가능한 비용 구조 구축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CEO 필 스펜서는 내부 메모에서 “2024년을 맞이하여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과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리더십은 성장하는 사업을 지원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비용 구조를 갖추기 위해 전략과 실행 계획을 맞추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기술 업계 전반의 구조조정

이번 해고는 구글, 라이엇 게임즈, 틱톡, 이베이, 아마존 등 기술 업계 전반에 걸친 구조조정의 일환입니다. 소매, 숙박, 미디어 등 다른 산업에서도 고용 감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노조 목소리의 중요성

통신노동자연합(CWA)은 “이번 해고는 직장 내 노조 목소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고 밝혔습니다. CWA는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부문 직원들을 포함한 비디오 게임 종사자들의 노조 가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중립 약속

마이크로소프트는 미국과 캐나다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직원들이 노조를 결성하려 할 경우 중립을 지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는 2022년 CWA와 체결한 합의의 일부로, 인수 합병에 대한 미국 정치권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조치였습니다.

반독점 소송 계속되는 가운데

한편,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는 이번 인수 합병이 비디오 게임 업계의 경쟁을 위협한다며 반독점 소송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FTC는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 Game Pass 구독 서비스와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에서 ‘폐쇄적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개인적 소회

기술 업계의 대규모 해고 소식은 안타깝지만, 동시에 노조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직원들의 권리를 대변하고 보호할 수 있는 노조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중립 약속은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직원들이 자유롭게 노조 가입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바람직한 일입니다. 앞으로 이 같은 노력이 계속되어 직장 내 민주주의와 공정성이 더욱 증진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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