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피드, 주요 비용 절감 조치로 직원 16% 감축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상당히 충격적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BuzzFeed라는 회사가 대규모 인력 감축을 단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조치로 인해 전체 직원의 16%가 해고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혁신적인 콘텐츠로 유명한 BuzzFeed가 이렇게 큰 변화를 겪게 되었다니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디지털 미디어 업계의 불확실한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사건이기도 합니다. 이번 인력 구조조정 소식에 많은 분들이 놀라고 있을 것입니다.

Show_0

BuzzFeed, 직원 16%를 해고하며 비용 절감에 나서

BuzzFeed는 수요일 비용 절감을 위해 직원의 16%를 감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온라인 미디어 기업은 또한 청소년 출판사 Complex를 1억800만 달러에 LA 기반 라이브 쇼핑 플랫폼 NTWRK에 매각했습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혼란

이번 인력 감축은 기업들이 비용을 줄이고 사업을 효율화하려는 가운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걸친 혼란 속에서 이루어졌습니다. BuzzFeed의 조나 페레티 CEO는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비즈니스 및 행정 팀의 역할이 감축 대상이 될 것이라고 밝혔지만, HuffPost, Tech, BuzzFeed Studios, Tasty, First We Feast 등의 그룹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I와 인터랙티브 콘텐츠 혁신 가속화

페레티 CEO는 “오늘 발표한 변화는 회사의 흥미로운 다음 단계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BuzzFeed, HuffPost, First We Feast, Hot Ones, Tasty 등 아이코닉 브랜드에 집중하고, 더 효율적인 비용 구조와 운영 모델을 갖추며, AI와 인터랙티브 콘텐츠 형식으로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가 하락과 나스닥 상장 위기

BuzzFeed 주가는 수요일 나스닥에서 22센트로 마감했는데, 이는 2021년 12월 10.95달러에 공개 상장했을 때의 가치에 비해 극소액입니다. 주가가 30일 연속 1달러 미만이어서 나스닥 상장 요건을 위반했기 때문에 5월까지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상장 폐지 위기에 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페레티의 발표 이후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가 44센트까지 올랐습니다.

웹부시 증권의 평가

웹부시 증권의 다니엘 아이브스 매니징 디렉터는 “BuzzFeed에 대한 낙관론이 높았던 몇 년 전와는 달리 오늘은 BuzzFeed에게 암울한 날“이라며 “그들의 역사에서 또 다른 의문스러운 장이 펼쳐졌다”고 평가했습니다.

Complex 매각과 First We Feast 보유

BuzzFeed는 Complex를 매각하지만 2021년 3억 달러에 인수한 First We Feast는 계속 보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페레티 CEO는 “Complex 매각은 BuzzFeed가 더 수익성 있고 민첩하며 혁신적인 사업으로 적응하는 데 있어 중요한 전략적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BuzzFeed의 과거와 미래

2006년 데뷔한 BuzzFeed는 한때 온라인에서 바이럴 되는 리스트, 퀴즈, 재미있는 동영상으로 소셜 미디어 센세이션이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과 구글이 디지털 광고 시장을 장악하고 플랫폼 알고리즘이 변화하면서 다른 매체들과 마찬가지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지난해에는 뉴스 부서를 폐쇄하기도 했습니다.

개인적 소회: BuzzFeed의 변화는 디지털 미디어 업계 전반의 어려움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콘텐츠와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받았지만, 거대 플랫폼 기업들의 영향력 확대로 인해 지속 가능성에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uzzFeed가 AI와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활용해 새로운 길을 모색한다는 점은 고무적입니다. 미디어 생태계의 건강한 다양성을 위해서라도 BuzzFeed와 같은 혁신적인 플레이어들이 살아남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